요즘 자주 불리는  '갓생'지아 ㅋㅋㅋ맘에 든다

 

✨이번 주 목표
✔️ 잔디를 매일 빠짐없이 심자!
✔️ 너무 깊게 파고들지 말고 흐름 이해하기

✔️ 유튜브 클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기

✔️ 모르는 건 바로 물어보기


✨이번 주 결과
✔️ 계속 미뤄왔던 예습, 이제는 열심히 달리는중

✔️ 촘촘한 잔디밭 가꾸기 성공

✔️ 그림앱 챌린지 우수자 선정됨!

✔️ 생활패턴 바꾸기도 성공 :) 


🔥버리거나 고쳐야하는 것
● 예습을 나름 챙긴다고는 하는데, 그러다 보니 복습을 또 철저히 하지 못하는 것 같다. 지난 내용을 자꾸 잊어버리기 전에 정리해야하는데 그럴 엄두가 잘 안난다. 스터디원 분들께 마인드맵을 추천받았는데, 한 번 꼭 사용해봐야겠다. (나름 어릴 때 마인드맵 학원도 다닌 사람ㅋㅋㅋ)

과제를 계속 해나가면서 내가 js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. 아직은 유튜브 프로젝트도 벅차기 때문에 병행하기가 조금 어려운데, 여유가 생기면 약간씩이라도 공부하면서 준비해놓고싶다. 안그래도 전에 기획 및 디자인으로 참여한 프로젝트에 앞으로는 프론트로도 조금씩 기여할 예정인데.. js가 걱정이 된다. 유튜브 클론이 끝나는 대로 문제도 많이 풀어보고 연습도 여러 번 하면서 감을 잡아 볼 생각이다. 

나는 궁금한 게 하나가 생기면 막 깊게 파고드는 성향이다. 그런 점이 좋을 때도 있지만, 지금처럼 스케줄에 맞춰서 따라가야 할 때는 조금 버겁기도 한 것 같다. 큰 그림을 봐야 하는데 자꾸만 앞에 있는 걸 보게 되었던 것 같달까? 심지어 나는 개발 공부가 완전히 처음이다 보니 공부할 게 너무 많은데, 연신 '왜?'라고 하면서 깊게 들어가면 한없이 빠져드니... 나오기가 어렵고 혼란스러웠다. 그래서 일단은 시야를 바꿔보기로 했다. 앞으로는 큰 흐름을 보면서 전체적인 플로우나 원리를 이해하고, 유튜브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무리한 후에 필요한 부분을 다시 깊게 공부하려고 한다. 



🔥계속 해야 할 것
● 지난 주까지는 약간 슬럼프에 가까웠던 것 같다. 뭔가 하려고 해도 여태까지 달리느라 지치고, 의욕이 잘 안생겼다. 아마 생활패턴이 엉망이 된 게 의욕 저하의 큰 원인이었던 것 같다. 그래서 내가 잠을 적게 자더라도, 2-3시간을 자더라도 무조건 일찍 일어나려고 노력했다. 그랬더니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한 시간도 늘어나고, 몸에 무리가 되는 느낌도 덜 들어서 좋았다. 모르는 부분도 금방 해결할 수 있고!

다른 고수 혹은 다경험자 분들 사이에서 쌩초보로 견디기가 쉽지 않았다.. 그래서 데일리 챌린지나 최종 과제에서 우수자로 뽑히는 건 상상도 못해봤던 것 같다. 그런데! 그림앱 최종 과제 우수자로 뽑혀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..! 주간 회의 시간에는 내 과제물에 대해서 발표를 했는데, 발표 후에 다른 분들의 과제물을 보면서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 지 고민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. 

유튜브 클론을 하면서 에러가 뜨면 더 당황했던 것 같다. 완전히 처음 보는 에러일 때도 많고, 검색해도 찾기 어려울 때가 있어서 고민을 오래 하게 됐다. 그러다가 너무 오래 끌지 말고 다른 분들께 물어보자 하며 질문했는데,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. 충분히 고민했는데도 답을 찾지 못할 경우에는 용기있게 질문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.  

 

🤔 고민이나 질문 / 기타
● 다들 초반에 js 공부를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하다..!!

ex. 프로그래머스 문제풀이 / 개인 프로젝트로 연습 / 노트필기 후 개념 공부 / 마인드맵 등

 


❗핵심 3줄 요약
1️⃣ 생활패턴 바꾸기 성공 :)
2️⃣ 강의 예습 절대지켜
3️⃣ 나무보다는 숲을

'Study > Nomad 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주간회고] 10주차 (9/2~9/8)  (2) 2022.09.09
[주간회고] 9주차 (8/25~9/1)  (2) 2022.09.01
[주간회고] 7주차 (8/11~8/17)  (0) 2022.08.18
[주간회고] 6주차 (8/5~8/10)  (0) 2022.08.10
[주간회고] 5주차 (7/29~8/4)  (0) 2022.08.04